티스토리 뷰
목차
경기도 곳곳에 숨겨진 드라이브 코스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혼자서도, 연인과도, 가족과도 즐길 수 있는 경기도의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를 따라 달리다 보면 일상의 스트레스가 사라질 거예요. 화성 방조제부터 고모리 저수지까지, 차를 타고 마음껏 달리기 좋은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 드릴게요.
1. 화성 방조제
화성 방조제는 바다를 막아 만든 방조제로 매향리와 공평리를 연결하는 도로인데요. 이 도로를 따라 달리면 간척호와 서해 바다를 동시에 볼 수 있어 차크닉 명소로도 뽑히는 곳입니다.
특히 늦은 오후 화성 방조제를 달려 궁평항을 방문해 보세요. 해질 무렵 화성 방조제와 낙조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궁평항의 노을을 보고 있으면 일상의 걱정과 고민이 모두 사라질 거예요.
🚗 화성 방조제 드라이브 팁: 일몰 30분 전에 도착해서 방조제를 천천히 드라이브한 후, 궁평항에서 일몰을 감상하는 코스가 가장 인기 있어요. 주말에는 사람이 많으니 평일 방문을 추천합니다.
호수와 바다를 한 번에 즐기는 드라이브 코스
2. 파주 마장호수
일상에서 벗어나 푸릇한 자연 속을 달리고 싶다면 파주에 위치한 마장호수를 추천합니다. 마장호수는 커다란 호수를 가로지르는 220m 길이의 출렁다리로 더 유명한 곳인데요, 그 외에도 다양한 문화시설과 산책로가 잘 갖추어져 있어 여름에 더 사랑받는 곳입니다.
특히 마장호수에 다다를 때쯤 나오는 2차선 도로는 푸른 나무들로 둘러싸여 있어 마치 산속을 달리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는데요. 마장호수 인근에는 여러 군데에 주차장이 있고, 도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 주말 느지막한 오후 무작정 드라이브를 하고 싶을 때 방문하기 좋아요.
- 주차 정보: 마장호수 공영주차장 이용 (유료)
- 추천 시간: 오후 3~5시경
- 필수 준비물: 양산이나 모자 (출렁다리에는 그늘이 없어요)
푸른 자연 속을 달리는 힐링 드라이브
3. 김포 대명항로
날이 좋은 어느 날, 갑자기 바닷바람이 그리울 때면 항상 막히는 도로에서 벗어나 대명항로를 따라 달려보세요. 대명항로는 김포시 양곡에서 대명항까지 이어지는 도로인데요, 옆으로 보이는 높은 산을 끼고 달리다 보면 어느 순간 살살 느껴지는 바다 냄새와 하나둘 보이는 건어물, 수산물 가게에 가슴이 두근거릴 거예요.
그렇게 달려 대명포구를 찍고 돌아오는 것도 좋지만, 이왕 간 김에 대명항을 한번 둘러보세요. 계절별로 제철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어 바다를 더 가까이 느껴볼 수 있습니다.
대명항 계절 축제 정보
🌊 4월: 풍어제
🎭 5월: 대명항 축제
🍂 가을: 대하축제
시즌에 맞춰 방문하면 더 많은 볼거리, 먹을거리와 함께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어요.
바닷바람을 맞으며 달리는 해안 드라이브
4. 양평 세미원 가는 길
드라이브 코스에 양평이 빠지면 안 되겠죠? 선선한 강바람을 맞으며 달리고 싶을 때 내비게이션에 '세미원'을 검색해 보세요. 세미원은 연꽃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지만, 세미원뿐만 아니라 그곳으로 향하는 길도 힐링코스로 유명한데요.
세미원으로 이어지는 경강로는 강변북로와 연결되는 도로로, 한강을 끼고 달리는만큼 뷰와 바람 모두 완벽해 드라이브하는 것만으로도 한강 나들이 하는 듯한 기분을 낼 수 있어요.
또 세미원에 다다를 때쯤 신양수대교를 지날 때는 꼭 창문을 활짝 열어보세요. 양 옆으로 펼쳐지는 북한강의 시원한 바람이 일상의 고민을 모두 날려줄 거예요.
강바람 맞으며 달리는 힐링 코스
5. 의왕 백운호수
주소: 경기 의왕시 백운로 502
일이 잘 풀리지 않아 답답할 때, 커피 한 잔 마시러 백운호수에 방문해 보세요. 의왕시에 위치한 백운호수는 호수를 따라 산책로가 잘 정돈되어 있어 속이 답답할 때 뻥 뚫린 호수를 보며 걷기 좋아요.
안 그래도 스트레스 받는데 주차 때문에 또 스트레스 받으면 안 되겠죠? 백운호수에는 넓은 공용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전쟁할 필요 없이 편하게 드라이브하기 좋답니다.
또 백호수 주변으로는 다양한 카페들이 자리 잡고 있는데요. 이곳에서 커피 한 잔 테이크아웃해서 호수로를 달려보세요. 창밖으로 펼쳐지는 푸른 호수가 커피의 풍미를 더 높여줄 거예요.
커피 한 잔과 함께하는 호수 드라이브
6. 가평 호명산
마치 광고에 나올 것 같은 아름다운 길을 따라 드라이브하고 싶다면 호명산 드라이브 코스를 추천합니다. 호명산 드라이브 코스는 가평읍과 청평면 사이에 위치한 호명산을 횡단하는 길인데요, 구불구불한 도로 양쪽으로 펼쳐지는 나무가 아름다운 곳입니다.
산을 가로지르는 코스인만큼 사계절 모두 피톤치드 가득하지만, 특히 봄에는 아카시아 꽃으로 향기롭고 가을에는 단풍이 물들어 화려한 곳이니 마음껏 달리고 싶은 날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호명산은 차를 탄 채로 정상까지 갈 수 있어, 힘을 들이지 않아도 산정상에서 멋진 뷰를 볼 수 있어요.
🍁 계절별 호명산 드라이브 추천 시기
- 봄(4-5월): 아카시아 꽃 만개
- 여름(7-8월): 짙은 녹음과 시원한 피톤치드
- 가을(10-11월): 화려한 단풍 절경
- 겨울(12-2월):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겨울 풍경
사계절 아름다운 산길 드라이브
7. 용인 두창호수
한적한 휴양지 같은 드라이브 코스, 두창저수지입니다. 용인에 위치한 두창저수지는 풍경이 아름답고 수질이 맑아 낚시 명소로 뽑히는 곳입니다. 그만큼 조용하고 평화로운 느낌이라 힐링이 필요할 때 많이 방문하는 곳인데요.
두창저수지로 이어지는 두창호로는 조용한 시골 마을을 연상시켜 드라이브 자체만으로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곳입니다. 특히 목적지에 다다를 때쯤 숲을 지치고 등장하는 저수지를 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지네요.
적당한 곳에 잠시 차를 세워 저수지를 보며 휴양을 즐겨보세요. 저수지를 둘러싼 자연풍경이 답답했던 마음을 뻥 뚫리게 만들어 줄 거예요.
다만 두창호로는 길이 좁고 구불구불한 포장도로인만큼 초보 운전자라면 유의가 필요합니다.
한적한 시골길과 맑은 저수지가 만나는 코스
8. 여주 이포보
왠지 잠이 들고 싶지 않은 밤이면 차키를 챙겨 이포보로 떠나보세요. 남한강을 품고 있는 이포보는 여주에 위치해 있으며, 자연과 어우러지는 캠핑장이 유명한 곳인데요. 꼭 하룻밤 캠핑을 하지 않더라도 남한강의 풍경과 이포보 전망대가 웅장해 라이더들에게도 사랑받는 곳입니다.
낮에 보는 이포보의 경관도 멋있지만, 야간 드라이브를 위해 늦은 저녁 차를 타고 이포보로 향해 보세요. 화려한 조명이 비추는 이포보의 다리와 전망대의 모습은 낮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답니다.
이포보로 향해 달릴 땐 꼭 창문을 활짝 열어보세요. 남한강의 선선한 공기가 모든 피로를 싹 날려줄 거예요.
남한강의 풍경과 함께하는 야간 드라이브
9. 군포 반월호수
주소: 경기 군포시 호수로 92
연인과 함께 드라이브하기 딱 좋은 반월호수를 소개합니다. 군포에 위치한 반월호수는 이미 풍경 맛집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데요. 연인과 함께하는 드라이브라면 늦은 오후의 반월호수로 떠나보세요.
호수를 가득 채운 붉은 빛의 노을이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 기분을 몽글몽글하게 해 준답니다. 특히 반월호수는 호수를 크게 감싸고 있는 호수로가 있어 걷지 않아도 호수로를 따라 드라이브하며 차 안에서 연인과 단둘이 예쁜 노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 호수로 양옆으로는 벚꽃 나무들이 자리잡고 있어 4월 초 호수와 벚꽃을 동시에 즐기기 위해 방문해도 좋아요. 해가 완전히 진 후에는 산책로에 불이 켜져 낮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껴볼 수 있으니, 반월호수의 낮과 밤을 절대 놓치지 마세요!
연인과 함께하는 로맨틱 노을 드라이브
10. 포천 고모리저수지
비 오는 날 드라이브할 곳을 찾는다면 고모리저수지는 어떠세요? 포천에 위치한 고모리저수지는 둘레길과 분수가 아름다워 특히 주말이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오리배를 타거나 산책로를 걷기 위해 맑은 날에 방문해도 좋지만, 비가 오는 날 인근 카페에서 커피 한 잔 테이크아웃해 차를 타고 고모리 둘레길을 한 바퀴 둘러보세요.
고모리 둘레길은 산책로 바로 옆으로 이어지는 도로로, 비를 맞으며 걷지 않아도 마치 고모리저수지를 산책하는 듯한 느낌을 낼 수 있어요. 평소에는 사람도 차도 많은 곳이지만, 비가 오는 날에는 방문객이 적은만큼 한적하고 낭만적인 고모리저수지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비 오는 날에도 운치 있는 드라이브 코스
경기도 드라이브코스 총정리
오늘은 이렇게 화성 방조제부터 고모리 저수지까지, 차를 타고 마음껏 드라이브하기 좋은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 10곳을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각각의 코스는 저마다 특별한 매력을 가지고 있답니다.
- 바다가 보고 싶다면: 화성 방조제, 김포 대명항로
- 산속 드라이브를 원한다면: 파주 마장호수, 가평 호명산
- 호수와 함께라면: 의왕 배군호수, 군포 반월호수
- 강가를 달리고 싶다면: 양평 세미원, 여주 이포보
- 조용한 힐링을 원한다면: 용인 두창호수, 포천 고모리저수지
머리가 복잡하거나 가슴이 답답할 때, 이런 드라이브 코스는 좋은 힐링이 되어 줄 거예요. 혹시 여러분만의 알고 싶은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나 드라이브할 때 들으면 딱 좋은 노래가 있다면 댓글로 추천해 주세요!
💡 경기도 드라이브 필수 준비물
- 좋아하는 음악 플레이리스트
- 테이크아웃 음료나 간식
- 계절에 맞는 준비물 (양산/모자/담요 등)
- 사진 촬영용 카메라
- 비상용 충전기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경기도의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를 달리며 힐링하는 시간 가져보세요. 목적지보다 드라이브 과정에서 느끼는 자유로움이 더 큰 위로가 될 수 있답니다. 행복한 드라이브 되세요! 🚗